본문 바로가기
문화

컬렉션ㅣ인테리어 - 집에서 잘 자고 행복하게 사는 방법

by bob1art 2022. 11. 19.
728x90
SMALL
더 나은 수면을 촉진하는 것에서부터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까지,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은 미적 트렌드가 아니라, 공간이 우리를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한 것이다.데이지 우드워드는 기분 좋은 가정 현상을 탐구한다.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이 우리가 느끼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풍수에서 스칸디나비아의 하이게 추구에 이르기까지, 주거의 외관과 배치를 디자인하는 것은 오랫동안 확립된 아이디어입니다.그러나 환경심리학은 1960년대 후반까지 학문으로 인정받지 못했으며, 국내 인테리어에 관해서는 더욱 최근의 고려사항이다.
다음과 같은 경우:
- 8개의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집 내부
· 빈티지 프렌치 스타일이 울려 퍼지고 있다.
- 식물과 함께 사는 것이 당신에게 좋은 이유
"실내 공간을 통해 웰빙을 향상시킨다는 생각은 급성장하고 있습니다."라고 팔머스 대학의 실내 디자인 수석 강사인 장 화이트헤드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말합니다."이는 이미 헬스케어 인테리어에 널리 퍼져있었지만, 이제는 환대나 레저 공간, 그리고 우리가 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개성을 중심으로 인테리어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Jill Singer
화이트헤드는 이번 대유행으로 웰빙에 대한 우리 모두의 관심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오히려 주목할 만한 것은 유럽인들이 그들의 시간의 90%를 실내에서 보낸다는 것이 조사에서 밝혀졌고, 폐쇄 기간 동안 우리 대부분에게 "집"은 "집"을 의미하게 되었다. 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적어도 트렌드의 관점에서는, 우리의 악마의 외모에 대해서, 그리고 그들이 우리를 어떻게 느끼게 하는가에 대해서,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 결과, 개성, 마음가짐, 자기관리를 중심으로 한, 인테리어의 보다 지속 가능한 새로운 자세가 정착되기 시작했습니다.

'물체와 함께 사는 방법'이란 책은 우리의 생활공간이 우리의 개성을 반영하고 행복을 촉진하는 방법을 탐구합니다(크레딧:찰리 슈크 / 클락슨 포터)

온라인 디자인 잡지 'Sight Unseeen'의 창간자인 모니카 켐수로프와 질 싱어는 이 대유행으로 인해 오랜 세월 축적된 수많은 물건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Khemsurov는 BBC Culture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집에 앉아 있었고 우리의 물건들이 우리에게 편안함을 가져다 주었고 우리를 덜 외롭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것은 이번 주에 출판된 이 듀오의 책인 "물체와 함께 사는 방법 : 더 의미 있는 인테리어 가이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촉발시켰다. 이 책에서 그녀와 싱어는 물체를 통해 "공간에서 시각적이고 감정적인 영향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제공한다.
이것은 Khemsurov가 "Jonese에 뒤지지 않는" 태도보다 진심 어린 연결을 우선시하면서, 사물을 획득하고 생활하는 데 있어서 보다 의도적인 접근법을 취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것은 사물이 의미와 기억으로 쉽게 스며들 수 있다는 기본적인 생각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친구가 만들어 준 것이 당신이 보살핌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것이든, 해외여행 중에 구입한 작은 물건이든, 사물은 우리가 한 눈에 그 순간을 회상하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을 그녀는 관찰합니다. 싱어는 "물체의 미적 측면에서 우리는 상당히 불가지론적인 경향이 있다"고 덧붙였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개성을 중심으로 인테리어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소중한 물건으로 자신을 감싸는 것은 물론 기분 좋게 해주는 개인적인 공간을 만드는 데 있어 퍼즐의 한 조각일 뿐이다. Lindsay T Graham은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로 인해 영향을 받는지를 전문으로 하는 성격 및 사회심리학자로, 처음부터 직관적인 입장을 취할 것을 제안합니다. "먼저, 우주로 가서 현재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지 보세요."라고 그녀는 BBC 컬쳐에 말했다. "너무 생각하지 말고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스트레스를 받고 있나요? 아니면 행복할까? 이제 슬슬 쉴 준비 됐나?아니면 내가 힘이 들어? 그리고 나서 한 걸음 물러서서 여러분이 무엇을 느끼고 싶은지 생각해 보세요. 이 둘의 불일치를 깨닫는 것으로써, 실제로 고객을 서포트하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무엇을 바꿀 필요가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따뜻한 집
 
거기서부터는 원하는 심리적 효과를 얻기 위한 적절한 도구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가지 요소는 조명입니다. "조명은 공간을 즉시 바꿀 수 있습니다."라고 그레이엄은 말합니다. "게다가, 그것이 우리의 심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일주기 리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었습니다. "이 연구의 대부분은 다른 분위기를 유발하기 위해 다른 색깔의 빛을 사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환경심리학자인 샐리 어거스틴 박사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따뜻하거나 시원한 전구를 살 수 있다"고 말했다. "여러분이 사람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길 수 있는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려고 한다면, 예를 들어, 여러분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빛을 원하는 반면, 집중력이 필요한 것은 더 시원하고 강렬한 빛을 원합니다." 낮은 레벨(예를 들어 테이블 상판 또는 바닥 램프)에서 방출되는 온열등은 가장 효과적이며, 쿨 전구는 천장 고정 장치 또는 천장 조명 소켓에 설치해야 한다고 Augustin은 설명합니다.

색상, 텍스처, 조명 및 물건의 선택은 모두 쾌적한 집을 만드는 요인입니다(크레딧:찰리 슈크 / 클락슨 포터)

마찬가지로 질감은 공간에 대한 우리의 감정적 반응을 강력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 "기본적인 질감 하나, 특히 우리를 기분 좋게 하는 것으로 알려진 질감 하나를 고수하면 더 편안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복수의 텍스처를 사용하면, 공간에 에너지를 조금 더 넣을 수 있습니다」라고 Augustin씨는 말합니다. "아기 옷의 소재와 같은 부드러운 질감이 느끼기에 가장 편안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방에 대한 직물의 음향 영향을 고려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디자인을 할 때는 감각적인 의미를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거실에는 적어도 한 개의 깔개, 천을 씌운 가구, 창문 커튼이 있으면 부드러운 표면이 소리를 흡수해 반향을 방지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서 평온함을 기르는 또 다른 쉬운 방법? "당신이 자연을 등식에 끌어들일 수 있는 모든 시간은 승리입니다."라고 그레이엄은 말합니다. "식물은 훌륭합니다,"라고 어거스틴은 말합니다, "특히 잎과 줄기가 구부러진 녹색 잎이 있는 잎이 있는 식물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자연주의 또는 친생물학적 디자인은 식물과 자연관을 훨씬 뛰어넘는다고 덧붙인다. "우리는 곡선이 자연에서 볼 수 있는 형태를 떠올리게 하기 때문에 2차원 패턴이나 소파 등 3차원 형태 중 하나에서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천연 소재, 특히 도장되지 않은 목재는 스트레스 수준을 억제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집에서 어떻게 느끼고 싶은지는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과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한 공간에 여러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면, 대화를 더 잘 할 수 있도록 가구를 배치하고 싶을 수도 있다고 Graham은 설명합니다. 「아늑함과 다른 사람과 연결되는 능력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는 가구끼리 마주 보고 있는 것을 원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어거스틴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만약 당신이 가장 친밀하고 유쾌한 상호작용을 장려하고 싶다면 관련된 모든 사람은 거의 같은 높이에 앉아야 합니다. "둥근 식탁과 직사각형 식탁의 장점과 같습니다." 취침 시 따뜻한 조명과 부드러운 질감으로 주위를 감싸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우주의 심리를 활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많이 있다. "색상은 매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Augustin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밝고 포화되지 않은 것은 차분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예를 들어, 따뜻한 색은 우리의 식욕을 자극하고 사람들이 서로에게 더 친근하게 보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물체는 공간의 분위기를 비슷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Graham씨는 말합니다. 가구, 아트워크, 또는 특정 물건을 조명하고, 그 느낌을 사용하여 방 전체를 고정하거나 모멘텀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싱어는 또한 "아마도 화장실과 같은 예상치 못한 곳에 물건을 옮기거나 복도 끝에 의자를 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물건들을 이리저리 섞는 것을 제안한다.

자연계를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본능적으로 물건이나 가구의 곡선과 유기적인 형태에 끌립니다(크레딧:Charlie Schuk / Clarkson Potter

한편, 잠을 더 잘 자는 것에 관한 한, 침실을 정돈하는 방법은 물론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그레이엄은 "밤의 행동과 일상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며 그리고 하루의 생각이나 불안을 차단하기 위해 무엇이 당신을 최적의 공간으로 만들 것인가"라고 말한다. 따뜻한 조명이나 부드러운 질감으로 주위를 둘러싸는 것부터, 보류중의 작업을 생각나게 하는 작업 공간을 눈에 띄지 않게 하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어거스틴에 따르면 시각적인 혼란도 마찬가지인데, 어거스틴은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잠을 자려고 하는 것은 특히 문제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침실 문이 훤히 보이면 기분이 좀 더 차분해질 수 있다고 그녀는 말한다." 그것은 우리의 기본적인 생존 본능과 우리 공간의 진입점을 보는 것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러나, 고객의 요구를 보다 효과적으로 서포트하기 위해서 공간을 조정하려고 하는 경우, 전문가들은, 우리 자신처럼, 우리 집을 독특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유기체로 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합니다. Whitehead는 "기분 좋게 인테리어를 조립하고 큐레이팅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시행착오의 과정으로 평생 계속될 것입니다."
Khemsurov는 동의한다. "우리는 책에서 집을 박물관처럼 취급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특정한 방식으로 설정하고 다시는 그것을 만지지 않는다면, 그것은 당신의 집 안에 당신을 위한 공간을 남기지 않습니다. 공간에 손을 대거나 상호작용을 하면 할수록 공간에 더 많이 연결될 수 있습니다."개인 공간의 마법은 아무리 크든 작든 간에 "우리의 감정과 우리가 누구인지 진정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레이엄은 결론짓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시간을 들여서 그것에 대해 주의를 기울인다면, 그것은 더 큰 성취감을 느끼면서 더 기능적으로 살 수 있는 정말 강력한 수단입니다."
물건과 함께 사는 법: 더 의미 있는 인테리어를 위한 가이드모니카 켐수로에프와 질 싱어는 랜덤 하우스에서 출판했다.
 
728x90
LIST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할 인생의 7가지 법칙  (0) 2023.02.12
피아노 없는 피아니스트 - 문지영  (2) 2023.01.25
참다운 기도 - 타고르  (0) 2022.12.29
한해를 마무리하며...  (0) 2022.12.23

댓글